타마코 마켓, 비비드 레드 오퍼레이션, 나는 친구가 적다 NEXT 감상 ANI

1. 타마코 마켓
교토의 첫 오리지널 작품인 타마코 마켓이 끝났습니다. 케이온이나 히다마리 스케치 보는 것과 비슷하게, 느긋하고 여유롭게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. 개인적으론 다른 일상물이나 치유물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뛰어난 작품이었다고 봅니다. 특히나 따로 원작이 없는 오리지널이라, 전개도 좋았고, 결말도 깔끔해서 좋았습니다. ㅎㅎ
교토의 우수한 작화! 보는 것 만으로도 마음을 안정시켜주는 따뜻한 캐릭터! 케이온 스탭들의 노련함!
정말 완벽한 삼박자였다고 봅니다.
이 작품이 여타 일상물과 비교해서 뛰어나다고 볼 수 있는건 '쵸이와 왕자의 존재'입니다. 이 둘은 초반에 떡밥을 뿌리는 것 만으로도 '이 작품에 뭔가 더 있다.'란 신선함을 주게 되고, 후에 신 캐릭터를 시기 적절히 넣음에 따라, 작품이 쳐지지 않게 지지해 줬습니다. 오리지널 애니메이션이라, 처음 기획 자체에서 이미 1쿨 분량을 생각하고 거기에 딱딱 맞춰 진행했기에 가능한 것 같습니다.

데라가 아직 남아있기에, 잘만 하면 2기도 기대할 만 합니다. ㅎㅎ



2. 비비드 레드 오퍼레이션
1화를 보면서 '생각보다 평범하네?'라고 생각했는데, 정말 평범하게 전개되서 평범하게 결말을 맺은 애니입니다.
반전이라면, 그 누구도 희생하는 것 없이 모두가 해피엔딩으로 간게 오히려 반전이었네요.
이게 다 마마마 덕분입니다. 아무리 밝아 보이는 작품이어도, 그 뒤에 뭔가 있을 것 같은.... orz

아마 초기 기획이, 나노하 같은 액션 마법소녀 + 우정 파워를 적절히 가미한 것 같은데, 결과는....


비비드 앵글

이것밖에 기억에 안남네요...
이 앵글은 2013년 내내 비비드 앵글로 통일 될 것 같네요. ㄷㄷㄷㄷ


3. 나는 친구가 적다. NEXT
'자 이제 3기 나올 때 까지 기다리세요.'란 느낌? 혹은 '이 뒤는 책 사서 읽어라!'란 느낌입니다. 원작 분량 문제일 수도 있겠지만, 너무 중간에 짤린 느낌이 큽니다. 11화서 일은 다 별려놓고, 어떻게 제대로 수습도 않아고 그냥 끊어버린 느낌 밖에 안나네요. ㅠㅠ 나는 친구가 적다의 경우 몇 안되는 소장 라이트노벨이기 때문에, 앞으로 지속적으로 원작은 사서 읽을 예정입니다.
(그러니까 빨리 8권을 내놔라!!!)

NEXT에 오면서 전체적으로 작화나 전개 등등 전체적인 퀄리티 자체가 올랐죠. 하지만 무엇보다 NEXT에서 업그레이드 된 존재는 시구마 리카입니다. 그냥 최종화는 리카의 화라고 해도 무방할 수준! 원래 매인 히로인인 세나랑 요조라는 둘이 합쳐도 1분도 안될 겁니다. ㅋㅋㅋ 

원작 분량 문제도 있기 때문에 3기가 나온다고 해도 꽤 기달려야 되는 상황입니다만, 오래 기달린다고 해도, 3기는 내 줬으면 좋겠습니다. 이렇게 애매모호하게 끝내는 건 좀 아니라고 봅니다. ㅠㅠ

덧글

  • 크레이토스 2013/03/29 23:37 #

    비비드는 노랭이의 슴가가 진리였습니다.
    ...아 빨리 다 봐야겠다...
  • wheat 2013/03/29 23:38 #

    히마와리는 비비드의 마지막 양심이었죠.
  • 小さな願いのあすか 2013/03/29 23:50 #

    잘못알고계신게... 오리지널시리즈는 2번째 입니다...
    문토라는.. 작품이 있지요...(비참할정도로 성적이 안좋다고만 알고있습니다.)

    그나저나.. 레드로 합체한거 굉장히 제취향이네요ㅇㅅㅇb..
  • wheat 2013/03/29 23:55 #

    문토 있었죠.
    들으니까 기억납니다.... 너무나 흑역사라.... OTL
  • WeissBlut 2013/03/30 02:46 #

    나친적 넥스트는 제가 11화 12화를 안봐서 정확히 말은 못하겠는데 11화 12화가 8권분량일겁니다.
  • wheat 2013/03/30 09:15 #

    제가 7권 까지 가지고 있는데 거기에 없으니 8권 분량까지 나갔겠죠
  • 콜드 2013/04/03 04:24 #

    역시 나친적의 진히로인은 릿카.어헣~
  • wheat 2013/04/03 07:28 #

    정말 이번 2기만큼은 주인공이 릿카죠
※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.


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(블랙)

151

통계 위젯 (블랙)

36220
749
1710104